Exceptional C++ Style

디클

·

2005. 5. 16. 22:39

사용자 삽입 이미지
 
Exceptional C++ Style : 40개의 새로운 프로그래밍 퍼즐과 문제 그리고 그 해답
 
저자: Herb Sutter 
역자: 류광 
출판사: 정보문화사
 
 
이전에 "C++ 코딩의 정석"이란 책을 주문하고 얼마있다 바로 예약도서로 주문한 책이다.
Herb Sutter의 Exceptional 씨리즈의 3번째 책으로서 전작 2권에 책에 비해 최근의 상황까지 잘 반영되어 있다. ( ISO C++03 의 내용까지 반영된 책이다. )
 
 
오.. 지쟈쓰..
이 책은 읽을수록 감탄이 절로 나온다.
내가 그동안 알고 싶어 하던 내용들에 대해 쏙쏙들이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다.
우연성인가.. 시대의 대세인가..
Effective C++ 씨리즈를 읽었을때의 감동과 흡사하다.. 대단하다..
 
 
이 책에서 내용중 재미있게 읽은 부분
 
- 포맷팅 함수(객체)들의 사용 지침(sprintf, snprintf, stringstream, strstream)
- export의 역사적 배경, 한계 유용성의 문제
- 클래스의 설계시접근 권한의 사용과 오용, 캡슐화문제
- 상속의 가상성. 그리고 NVI(nonvirtual interface idiom)
- new의 예외 (과연 new의 실패시 무엇을 해야하는가? )
- 함정들..
 
 
솔찍히 전작인 "C++ 코딩의 정석" 에서는 그다지이 안왔지만 이 책에서는 간지러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내용들이 많다.
 
그중 한개만 뽑으라면 단연NVI(nonvirtual interface idiom)이다.
( 한글로 대략 번역된 내용:http://www.memorycarrier.com/old_www/y2k2/nvi.html )
 
 
약간 매너리즘에 빠져있다면 이책을 한번 읽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는것 같다.

'책읽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Exceptional C++ Style  (0) 2005.05.16
C++ Coding Standards: Rules, Guidelines, and Best Practices  (0) 2005.04.20
Modern C++ Design  (0) 2004.12.04
Effective C++  (0) 2004.12.02

0개의 댓글